본문 바로가기
행사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by melody C 2020. 10. 4.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미주 지역에서 매년11월 네번째 금요일에 파격적인 할인 행사,블랙 프라이데이세일이 있다면,

한국에는 2015년 부터 6년째 개최되고 있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있습니다.

 

올해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2020년 11월 1일 ~11월 15일 까지 2주간 진행 됩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온라인, 비대면 위주로 추진되며,

작년에는 총 22일간 진행된 것에 비해 일주일 정도 짧아졌습니다.

참가 기업 신청은 10월31일까지이며, 전국에서 행사가 진행 됩니다.

 

그럼 일년에 한번뿐인 대대적 세일 행사를 위해 어떤 내용들이 준비 되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1) 정부지원 부분

 

 

- 세금 조정:  신용카드등 사용 금액 소득공제한도 한시적 상향

                 승용차 구매시 개별 소비세 한시적 인하

 

- 홍보: 전광판 광고 지원, 외국인 대상 행사및 혜택 홍보

         정부청사 홍보용 현수막게시

         홈쇼핑사의  코세페 홍보자막 방송 송출

  

- 재정: 소공상인 온라인 기획전, 라이브 커머스 지원

 

- 제도: 전통시장 주변 주차 허용

          중소납품업체 재고 소진 시 지원을 위한 규제 완화

          재고 면세품 국내 판매 허용 연장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2) 제조사 참여 부분

 

- 코리아 패션 마켓: 주요 백화점 및 온라인 플랫폼 연계로 패션 특별 할인전

 

- 코리아 자동차 마켓: 국내 5대 자동차 업계의 친화경차 할인 프로모션

 

- 타이어 할인전: 온오프라인 타이어 할인 행사, 비대면 타이어 교체

 

- 전자, IT제품 할인: 생활 가전, 스마트 폰, 태블릿PC 할인 행사

- 생활 소비재 판매전: 화장품,가구등 옹오프라인 판매

 

- 도자기 문화 마켓: 숙박 연계 도자기 생산 현장 투어, 지역 기업 협업 판매전

3)  소비자 참여,주도 부분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 언택트 개막 행사: 소비자 대표, 인플루언서등 국민 참여단 초대

 

- 엄지척 첼린지: 구매를 원하거나 구매 한 제품을 배경으로 엄지척 포즈로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 그램에 올려 해시태그를 달아 응모 

                      응모기간: 10/15 ~ 11/15일

                      당첨자 발표: 11월 20일

 

- 코세페 'PICK 딜': 소비자가 선정한 15개 품목을 하루에 1개씩 할인판매 

 

 

 

- 우리동네 사장님 공모전: 단골가게 사장님과의 이야기를 소재로 개인 SNS에 업로드 후 

                                  홈 페이지에 참가신청 

                                  응모기간: 10/5 ~ 10/25일

                                  당첨자 발표: 11월10일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4) 온라인 및 비대면 오프라인 행사 부분

- 온라인 채널: 민간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광주 세계 김치 랜선 축제

                   정부 및 지자체 공공 온라인몰 이벤트

 

- 라이브커머스: 코리아 패션 마켓, 전통시장 라이브 커머스

 

- 드라이브 스루: 부산 국제 수산 EXPO, 경북 과메기 축제, 전북 김장재료 전통시장 등등

 

- 드론, 로봇, 데이터: 상품의 데이터를 이용한 상품주문 시연

                           드론과 로봇을 이용한 배송 시연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5) 기부 캠페인

- 네이버 '해피빈'에 코세페 기부 기획전을 개설하여 팽수 굿즈 판매 후 수익금 기부

 

- '해피빈'에 달걀 판매 후 수익금 기부

 

- 현장 판매 수익금 기부 캠페인

 

6) 글로벌 쇼핑문화로 구축

- 한류 개막식: AR/VR을 통한 언택트 한류 개막식 

 

- 온라인 한류 상품전: 온라인 한국 우수 상품전, 세계 일류 상품전, 바이 코리아 특별관 운영

                                 참여 기업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1:1 화상 상담 지원

 

- 글로벌 유통망 협업: 해외26개 지역, 43개국 유통망과 협업하여 한류 상품에 대한 판촉 지원

 

- 일부 국가에 오프라인 쇼룸 운영

 

 

# 코로나로 인해 위축 된 경제가 이번 2020 코리아세일 페스타를 통해

   다시 활기차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댓글